여행-25) 북구라파-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칸디나비아 크루즈 -2016.5-
드림트립에는 미국-바하마-카리브해, 하와이, LA-SF-밴쿠버, 알래스카 빙하, 남미, 호주-뉴질란드 일주, 한중일, 홍콩, 싱가폴, 태국, 동남아시아, 지중해, 북 구라파 등등 세계 각지의 크루즈 여행을 $69~2000 정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항지가 멀면 비행기로 이동해야 하지만 홍콩,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는 가깝지만 자주 접하기 어려움이 있었네요. 해서 드림트립에서는 내년에 부산 출항 크루즈 여행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 십만원에 즐기는 꿈의 여행 크루즈를 기대해 보세요. 올해 국내에 공개되기 전에 선점 하시자는 겁니다.
저는 8년전 크루즈 여행이 처음 소개되던 8년전 이미 한-중-일 크루즈 여행을 경험한바가 있어 이번에 주변 분들을 모시고 북구라파 발틱해 쿠르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평생 소원이 크루즈라는 부부를 포함해서 서울, 부산 12명을 제가 안내하서 5/7~18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날아간 거죠. 지중해나 카리브, 호주, 어디든 먼 곳이니 비행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지만 내년에 부산을 모항으로 하는 쿠루즈가 생긴다면 비행기 값은 절약되겠죠. 드림트립에서는 일반여행사 절반이하 가격인 1인당 약 100~150만원(회원,비회원 차이). 비행기 값도 6개월 전에 미리사면 80만원대도 가능하나 우리는 좀 늦게 110~130만원대 표를 샀네요.
크루즈에는 입국세가 $100~400, 선상 팁이 $100~150, 개인경비로 기항지 선택 관광비가 들어갑니다. 여행사 패키지 판매가격 799만원 절반 이하로 출발합니다. 부산~상해~코펜하겐~북경~부산입니다. 아시아나, 대한항공, SAS 국제선이라 좌석도 안락하고 기내식도 만족합니다. 요즘은 야박하게도 와인,맥주는 사 마셔야 됩니다. 안 마시면 그 뿐!
코펜하겐 호스텔서 1박. 북구라파 물가는 살인적입니다. 숙박비. 교통비. 식비는 3~4배입니다. 조심하시길,,, 우리가 탄 배는 NCL Star로 91,000톤(타이타닉 3배), 승객 2,500, 승무원 1,000...중형급 크루즈선입니다. 음식이 정말 환상적이구요. 북구라파는 아직도 이른 봄이어서 수영하기 쌀쌀합니다. 해가 밤 10시경에 지고 백야로... 일출은 4시 반입니다. 생활리듬 깨집니다. 덴마크-베를린-틸리-상뜨페테르부르크-헬싱키-스톡홀름-코펜하겐 코스입니다. 기항지 관광은 전적으로 선택이며 $50~300 정도 합니다. 저희는 러시아 상뜨에 지인을 통하여 이틀간 1인 30만원으로 차량,입장료,가이드,식사까지 다 해결하였고 알찬 여행이었네요. 고마비 조지, VV! 현지인을 아는 것이 최고의 여행입니다 미리 언어와 친구를 준비하시길...
선내 식당이 7군데여서 매일 바꿔도 다 못 가죠. 메뉴는 얼마나 다양한지..기본적으로 한끼에 8~11만원 상당이니 10일간 배안에서만 먹고 놀고 자도 됩니다. 중국인들은 역시 밤새 도박입니다. 낮에 푹~ 자구요. 한인은 불과 20여명? 외국 교포분들이 있어 친구도 하구요. 드립트립에서 파티도 열어 준답니다. 밤마다, 영화, 댄스파티, 마술등 공연이 있고 도서관, 면세점, 노래방, 회의실, 농구장, 골프도.... 작은 사회입니다. 무엇보다 마음 맞는 친구랑, 영어가 되면 금상첨화구요.
드립 트립.... 일생에 한번 만이라도 여행해도 이익이지만 크루즈 한번이면 정말 몇백만원 절약됩니다. 10명이상이면 제가 가이드 합니다. 향후로는 지중해. 하와이, 알래스카, 호주로 갈까합니다. 미리 준비하시길 고대하면서... 관심있으면 연락주세요. 연말이나 내년을 기약하십시다요. 경비가 관심이죠? 크루즈, 뱅기표, 기항지, 선내경비 포함 350 정도 들었네요.
*매달 월말에는 $69짜리 크루즈 여행도 나오니 기다렸다가 파박 예약해서 같이 가십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