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7) 오사카, 고베 와규 먹어 보기+구마노옛길 -2017.7-
오사카성 사무라이 체험, 오꼬노미야끼, 고베 와규, 나치폭, 구마노 옛 길 걷기
다들 그러죠. 일본 가봤다. 중국 안가본 사람 있나? 미국도 갔다 왔어. 유럽 또 갈 필요 있나.
그리고 여행의 질(?)을 따져 보셨나요? 누구나 어디나 다 가는 여행이지만 천차만별이죠? 여행사 패키지, 자유여행이 가능해지면서 가격, 음식, 문화, 등등 여행의 형태도 다양하구요. 패키지로 다니던 10인 1색 시대를 지나 이제는 각자 개성대로 1인 1색, 심지어 1인 10색으로 바뀐 듯 합니다. 가성비 시대를 지나 가심비로 여행을 평가 하죠? 가격대비 성능, 만족감이라는 겁니다. 싸게 거지같은 숙소, 길거리 음식을 먹어도 자기만족만 하면 나무랄 일 없고요. 심지어 바가지를 써도 내 맘이다 하면 누가 재론하리요? 본인이 선택한 데 대해선 불이익도 감내하더라는 거죠. 그래서 그런대로???
가성비, 가심비... 패키지는 여행사의 이윤이 목적이어 가성비가 좋을 수가 없죠? 내 돈 내고 내 맘대로 할 수 없는 데 아무것도 안 해도 편하게 여행한다는 일념으로 여행사, 가이드에게 맡겨 버리는 거죠. 아무것도 안 할거면 집에 있는 게 젤 좋은 데...굳이 돈 들여 여행하시려나요?ㅋㅋ.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뱅기표며 숙소를 예약해도 정보란 게 한계가 있죠? 가장 확실한 방법은 현지 로컬 가이드의 도움을 받는 건데... 그게 용의ㅎ지 않다는 거죠. 그래서 혹여 불만이 있었더라도 스스로 위안을 삼고 만다는 겁니다. 대개 처음 가는 곳이니 숙소도 2-3성급만 해도 내 집보다는 깨끗하다고 자위하면 그만이고 여행한다는 자체가 직장(돈)에서, 가사노동(일)에서 해방되는 일이니 뭐 조금 불편하다고 만족 못 할 일은 아니라는 거죠.
오사카 드림트립 간다니 대개 거기 안 가봤나? 하더이다. 녜. 10번은 더 갔다 왔는데... 이번에는 정통 오꼬노미야끼, 고베와규 스테이크가 포함되어 있고 3박4일 마치고 오랜 친구인 와코루 사장님과 나치폭, 구마노 고도 산책도 할 겸... 패키지, 자유여행 10번 경험해도 이런 프로그램은 없죠?
숙소도 JR 남바 가라스미어 몬테레이...영국계 체인이라 음식이 끝내준다. 36층 스카이라운지조식에도 하몽과 맨타이꼬가 압권이다. 오사카성 앞 무도관에서의 사무라이 연습도 대단하죠? 누가 여기를 임대하여 2-3시간 문화체험을 한답니까? 문화가 포함된 드림트립!
아카시 대교는 광안대교와 비교도 안 됩니다만 최초 최장 현수교라니... 고베 백학양조장 견학도 대단합디다. 20여종류 사케도 맛보고요. 정통 오꼬노미야끼도 해산물 야끼부터....길거리 음식도 좋지만 꼭 드셔 보세요. 일본 최고 음식이라는 고베 와규 정말 좋습니다. 중국인들이 대부분이라 소고기는 별로라네요. 제가 다 먹습니다. 내 돈 내고는 고기를 잘 먹지 않는 데 1년에 한,두번 먹어 두면 좋죠? 아!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도 줍니다, 어쩔 수 없이(?) 잠시 들러 보는 거구요. 여행 초보가 아니라면 간사이 여행은 단연 고야산, 니치, 구마노고도 아니겠어? 여행 초보와 고수는 관심사가 다르죠? 눈으로 보는 풍광, 음식, 문화, 체험, 사람들....
자유일에는 유니버셜 잠시 들렀다 정통 일본 우동집 찾아 우메다에서.... 단체로 못 가볼 곳으로 나다닙니다. 드림트립에는 영어, 중국어. 현지어 가이드가 있고 공항픽업이 포함되어 있어 그리 많은 언어가 필요ㅎ지 않습니다. 잘하면 더 좋죠? 해서 여행 한번 갔다 오면 제게 영어 배우는 분도 많습니다. 의.식,주만 해결하면 되죠? 뱅기표 살 정도만. 76세 할머니도 제 학생입니다. 3개월 배워 홍콩 혼자 다녀오시고...이젠 미국 가신다네. 아서라! 애럽다! 가성비? 예...이 드림트립니 패키지보다 훨씬 싸다는 겁니다. 크루즈는 거의 공짜 수준입니다. 관심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같이 자주 여행하십시다. 세계로 가는 여행자클럽 밴드도 초대!
현명한 사람은 듣기만 해도 아는데, 멍청한 자는 당하고도 모른다죠? 지식이 힘인데...
드림트립 앱, 아디; 70116084. 비번;travel7@ 보면 알고, 아는만큼 보이나니!